진행중
진행중
Théâtre des Lumières

빛의 시어터
Théâtre des Lumières

2022년 개관한 서울 ‘빛의 시어터’는 워커힐 시어터의 정체성을 적극 활용해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다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대 1,500평의 넓이와 21m의 압도적인 층고에서 펼쳐지는 몰입형 체험을 통해 관객은 작품 속으로 스며들어 마치 명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시관을 들어서는 순간 수많은 빔프로젝터와 스피커를 통해 펼쳐지는 거장의 작품들과 웅장한 음악이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작품 속에 하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전 시 명
'달리와 가우디'
전시 기간
2023.06.15 ~ 2024.03.03
이용 시간
월요일 ~ 목요일: 10:00 ~ 18:20 (입장 마감 17:30)
금요일 ~ 일요일: 10:00 ~ 19:10 (입장 마감 18:20)
제 작 사
Culturespaces Digital (콘텐츠공급)
주최 주관
㈜티모넷, 빛의 시어터
협 력
La Fundacio Gala-Salvador Dali

빛의 시어터는 유료 시설로 티켓 구매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Long Show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SALVADOR DALÍ, 1904-1989

‘빛의 시어터’의 두 번째 전시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는 달리의 탄생 119주년을 기념하며, 회화, 사진, 조각, 영상 등 60여 년에 걸친 그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나는 미치지 않았다.” ‘괴짜’ 이미지 뒤에 숨겨진 천재성을 조명하며, 작가의 독특한 무의식, 기이하고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집착, 그리고 뮤즈이자 공동 작업자였던 아내 ‘갈라’에 대한 깊은 애착 등을 집중적으로 그려냅니다.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음악을 들으며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 달리의 작품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달리에게 있어 달걀은 중요한 상징물입니다. 그에게 달걀은 곧 새로운 탄생이나 소중한 생명을 뜻합니다. 달걀 속에서 깨어난 그는 관람객을 초현실적인 사막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초현실주의를 통해 내면의 갈등을 정직하고도 적확하게 표현했으며, 대표작으로 « 기억의 지속 » (1931)은 녹아버린 카망베르 치즈로부터 영감을 받아 시간의 흐름에 대한 고찰을 담았다고 합니다. 그는 빛의 반사 효과와 시각적 감각에 대한 실험적 접근을 통해 보는 사람마다 고유한 감상을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우리를 매료시킵니다.

Short Show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

ANTONI GAUDI, 1852~1926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는 달리에게 큰 영감을 준 스페인의 상징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위대한 건축물을 선보입니다.

“자연에는 직선이 없다’고 말하며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 곡선과 곡면이 풍부한 건축 양식을 창조하고,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황홀한 빛을 표현한 가우디의 무한한 창의성과 대담함을 강조합니다. 구엘 공원(Parc Guell), 까사밀라(Casa Milà), 까사 바트요(Casa Batlló), 사그라다 파밀리아(Basílica de la Sagrada Familia)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걸작들을 통해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여정 속으로 관람객들을 초대합니다.

안토니 가우디는 카탈루냐, 무데하르, 오리엔탈 건축을 혼합하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건축 어법을 구축하였습니다. 그는 철과 세라믹 타일을 활용하여 건축물에 장식성을 가미하였고 그로테스크와 목가적 요소를 결합하여 환상적인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조지 거슈윈(George Gershwin)의 음악을 배경으로 관람객은 하루의 여정에 따라 영적인 빛을 반추함으로써 그가 추상적 개념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목도하게 됩니다.

Contemporary Show

닐스 프레이어, 또 다른 정원

NIELS PRAYER, THE OTHER GARDEN

프랑스의 음악 감독 겸 모션 디자이너 닐스 프레이어의 ‘또 다른 정원’은 관람객들을 마법과 같은 황홀감, 자기 성찰, 새로운 만남, 그리고 자연의 우아함 속으로 초대하는 몰입형 디지털 아트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계와 자연, 그 속의 사람들, 그리고 그들과의 관계를 탐구하며 경이로운 풍경 속으로 여행합니다.

Lounge de Coloris

빛의 라운지
Lounge de Coloris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한강 전경과 빛과 색으로 연출되는 문화예술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빛의 라운지'는 시그니처 블랜딩 커피와 음료,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는 갤러리 카페입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이용 시간
10:00~20:00 (Last Order 19:30)
이용 문의
1670-2827

빛의 시어터 관람객 대상 1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