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진행중
Théâtre des Lumières

빛의 시어터
Théâtre des Lumières

2022년 개관한 서울 ‘빛의 시어터’는 워커힐 시어터의 정체성을 적극 활용해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다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대 1,500평의 넓이와 21m의 압도적인 층고에서 펼쳐지는 몰입형 체험을 통해 관객은 작품 속으로 스며들어 마치 명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시관을 들어서는 순간 수많은 빔프로젝터와 스피커를 통해 펼쳐지는 거장의 작품들과 웅장한 음악이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작품 속에 하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전 시 명
'클림트 & 가우디'
전시 기간
2024.04.01 ~ 2024.05.15
이용 시간
월요일 ~ 목요일: 10:00 ~ 18:20 (입장 마감 17:30)
금요일 ~ 일요일: 10:00 ~ 19:10 (입장 마감 18:20)
제 작 사
Culturespaces Digital (콘텐츠공급)
주최 주관
㈜티모넷, 빛의 시어터
협 력
La Fundacio Gala-Salvador Dali

빛의 시어터는 유료 시설로 티켓 구매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Long Show

구스타프 클림트, 골든 인 모션

GUSTAV KLIMT, 1862~1918

찬란하게 빛나는 황금색. 전통이나 관념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선. 매혹적인 관능미, 바로 클림트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요소입나다.

19세기로 떠나 비엔나 곳곳에 숨겨진 클림트의 초기 작품부터 우리 에게 사랑받는 <키스>가 탄생하기까지의 연대기를 살펴봅니다. 웅장한 건축물을 지나 클림트의 정원을 거닐고 그와 예술적 영감을 나눈 에곤 쉴레의 작품도 함께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Short Show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

ANTONI GAUDI, 1852~1926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는 달리에게 큰 영감을 준 스페인의 상징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위대한 건축물을 선보입니다.

“자연에는 직선이 없다’고 말하며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 곡선과 곡면이 풍부한 건축 양식을 창조하고,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황홀한 빛을 표현한 가우디의 무한한 창의성과 대담함을 강조합니다. 구엘 공원(Parc Guell), 까사밀라(Casa Milà), 까사 바트요(Casa Batlló), 사그라다 파밀리아(Basílica de la Sagrada Familia)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걸작들을 통해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여정 속으로 관람객들을 초대합니다.

안토니 가우디는 카탈루냐, 무데하르, 오리엔탈 건축을 혼합하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건축 어법을 구축하였습니다. 그는 철과 세라믹 타일을 활용하여 건축물에 장식성을 가미하였고 그로테스크와 목가적 요소를 결합하여 환상적인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조지 거슈윈(George Gershwin)의 음악을 배경으로 관람객은 하루의 여정에 따라 영적인 빛을 반추함으로써 그가 추상적 개념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목도하게 됩니다.

Contemporary Show

언캐니 네이쳐; 루미에르 버전

장지연

익숙한 일상이 어느새 비일상적 낯선 존재가 되어버린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끊임없는 기술의 발전과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보존하며 발전시키는지에 대해 고찰한다.

커팅-엣지 기술의 발전과 주체자와 수행자의 역할에 대해 탐구하며 자연과 기술, 인간 그리고 생명의 언어를 여러 감각으로 확대된 몰입형 프로젝션 맵핑으로 이야기를 현현하며 현대 사회와 미래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Lounge de Coloris

빛의 라운지
Lounge de Coloris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한강 전경과 빛과 색으로 연출되는 문화예술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빛의 라운지'는 시그니처 블랜딩 커피와 음료,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는 갤러리 카페입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이용 시간
10:00~20:00 (Last Order 19:30)
이용 문의
1670-2827

빛의 시어터 관람객 대상 10% 할인